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시혁의 이상형 나카모리 아키나 근황(십계와 슬로모션)

나카모리 아키나는 방탄의 아버지 방시혁이 이상형으로 꼽은 일본의 여가수입니다.

방시혁이 좋아한다고? 뭐 특별한가? 라고 생각하신다면,

사진 한 장 보여드립니다.

 

 

특별하죠?

 

하시모토 칸나를 보고 천년돌 천년돌 하는데, 천년에 한 번 나오는 얼굴은

이런 얼굴을 보고 하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엄청난 미인?은 아니지만 귀엽고 청순하면서 어딘가 어두운면이 있는 것 같으면서도

순수하고 똑똑해 보이는.. 뭔가 말로 형언할 수 없네요.

 

그러나 아쉬운 건 이 모습을 이제 실제로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구요?

 

이미 아키나님은 갔습니다.

아아.. 세월이 데려가버렷습니다~

 

 

나카모리 아키나는 1965년생으로 현재 나이 55세를 달리고 계십니다.

 

 

그녀의 출생과 데뷔

 

1965년 7월 13일 일본 도쿄의 오타쿠가 아닌 오다구에서 태어난 그녀는

연예인을 동경했던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가수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중학생때 오디션에 참가를 했지만 두 번의 탈락을 했습니다. 이유는...

"얼굴에 비해 목소리가 너무 어른스럽다."

"목소리에 비해 얼굴이 너무 아기같다." 였습니다.

하 진짜 우짜라고... 그냥 마음에 안든다는 이야기잖아...

 

하지만 똥속에 파뭍혀있어도 보석은 빛이 나는 법입니다.

그녀는 1981년에 본 세번째 오디션에서 역대 최고의 점수로 합격을 하게 됩니다.

 

 

나비 on Twitter

“57-1. 스타탄생 사상 최고 점수였던 392점짜리 아키나의 몽선안내인 무대 https://t.co/ZzuzXjOY88”

twitter.com

 

나카모리 아키나가 부른 몽선안내인

 

 

나비 on Twitter

“57. (아키나쨩 데뷔 전) 81년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 탄생スター誕生!'에 나온 아키나 노래 듣고 쿨하게 99점 때리는 나카무라 타이지상 (원래 백점 넣었는데 점수판이 2자리까지밖에 인식을 못했다고ㅋㅋㅋㅋㅋ) https://t.co/PcZaRdVXFx”

twitter.com

 

그녀가 부른 노래는 몽선안내인이라는 곡이었는데,

한 심사의원은 그녀에게 무려 99점이라는 점수를 주기에 이릅니다.

총점은 394점이었는데, 다른 참가자들은 평균 250점대의 점수입니다.

한마디로... 찢었다!

 

나카모리 아키나 슬로우모션

 

우승후 가수로 데뷔한 아키나는 슬로모션이라는 곡을 받고

처음에는 아이돌로 활동하게 됩니다.

소속사에서는 아키나라는 이름이 못마땅했는지, 아스나라는 가명을 쓰게 했습니다.

일본인들 아스나...를 좋아하네요.. 카..카와이 아스나?... 아 죄송합니다.

 

초창기 나카모리 아키나의 순수했던 모습

 

목소리에 비해 얼굴이 너무 어려보인다.

얼굴에 비해 목소리가 어른스럽다..던 그녀의 평가들은 그녀의 가장 큰 무기가 되었습니다.

수줍어하며 무대밑에 서있던 나카모리 아키나가 무대에서 성숙한 목소리와 홀릴듯한 눈빛으로

살랑살랑 노래를 하는 것을 본 일본인들은 이내 그녀에게 빠져버립니다.

 

모..몸매까지 좋으시네요..므훗..

 

아키나의 성격과 아티스트성

 

그녀의 실제성격은 사실 외모와 조금 달랐습니다.

무대에서 강렬한 눈빛처럼 주관이 강하고 자신의 생각을 밀어붙이는 성격이었는데요.

그래서 신인티를 차츰 벗어나는 2집부터 자신이 무대의상이나 소품, 메이크업을 직접 체크했으며,

노래의 가사가 자신의 이미지와 맞지 않다고 퇴짜를 놓기까지 했죠... 어디 고작 2집 나부랭이가...

퇴짜를 놓은 소녀A라는 곡의 가사는 로X콘에 관한 가사였다고 하니.. 그럴만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이 노래는 큰 성공을 했고, 그녀의 이미지 변신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평가됩니다.

 

나카모리 아키나의 십계와...
...이미지변신의 결정적인 역할을 해던 소녀A의 무대. 중간에 웃는게 너무 매력적입니다.

 

그녀를 담당했던 디렉터는 당시를 회상하며

"놀랬다. 그녀는 당시의 레이디 가가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무려 80년대의 연예계에서 당당하게 자신이 하고싶은 예술성을 펼치는 신인가수라니...

모두가 당돌하다 생각했지만, 그녀는 진정한 예술가였기 때문에 그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소녀A이후 세컨드 러브,2분의1의신화,트와일라잇-석양의편지,금구,북쪽날개,서던윈드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십계'까지 연속 히트시키며,

그 당시 최고의 여자 아이돌이라 평가받은 마츠다 세이코의 라이벌로 거론될 만큼

큰 성공을 거두게됩니다.

 

카메라 마사지 받고 절정에 이른 그녀의 미모

 

1985년이후 그녀는 본격적으로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발휘합니다.

86년에 나온 디자이어라는 곡에서 기모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무대의 상을 만들어 입었는데,

이로 인해 또 한번 팬들은 그녀의 변신에 찬사를 보냈습니다.

 

이런 파격적인 시도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당당한 그녀의 모습은

그녀를 85년에 이어 86년에도 일본 레코드 대상을 받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일본 레코드 대상을 2연패한 것은 여자 싱글가수로서는 최초의 일이었으며,

훗날, 아무로 나미에가 2연패를 달성하기도 했죠.

아무로 나미에와 비교를 하니 나카모리 아키나의 클래스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오시나요?ㅋㅋ

 

 

나카모리 아키나를 검색하면 나오는 사진은 

보통 85년 이전의 사진들이 많습니다.

84년 십계라는 곡을 기점으로 볼살이 많이 빠지고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가요계생활의 스트레스와 예술가의 고뇌로 인한 외모의 변화같은데요.

그런걸 보면 참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여자 연예인들은 언제나 딱 데뷔할 시점이 가장 예쁜 것 같습니다.

 

 

그녀는 90년대와 2000년대가 되도록 꾸준한 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바뀌고 있었고,

사람들은 그녀의 음악보다 더 새롭고 자극적은 무언가를 원하고 있었죠.

과거에 비하면 보잘 것 없지만, 그녀의 새로운 앨범들은 10~20만장의 꾸준한 판매고를 올렸는데,

 

 

그러던 중 2010년 건강이 악화되어 반강제로 휴식기를 가지게 됩니다.

4년의 휴식기를 거친 그녀는 새로운 앨범으로 화려하게 복귀했고,

여전한 가창력과 카리스마 있는 무대로 레전드라는 이름에 걸맞는 무대를 팬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복귀기념으로 발매한 그녀의 베스트앨범은 12만장의 판매고를 올렸죠.

 

분위기.. 미쳤다.

 

안타까운 그녀의 사생활

 

노래를 하고 작사,작곡에 프로듀싱 그리고 배우활동까지 했던

그녀의 지치지 않는 예술성을 보면 나카모리 아키나가 타고난 연예인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타깝게도 그런 타고난 천재들은 주변사람들이 X레기인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그녀도 딱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더 슬픈건 그 존재가 가장 소중해야하는 존재인 가족이었다는 점이죠.

 

 

그녀가 활동을 쉬고 있었을 2013년 쯤 그녀의 사생활이 폭로되었는데,

95년도에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가족들이 모두 뿔뿔이 흩어졌다는 이야기였죠.

가족들은 아키나가 벌어오는 큰 돈으로 사치를 누리고 향락에 빠졌고,

아키나의 사생활등을 언론에 팔아넘기며, 뒷돈을 챙기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그녀의 동생인 나카모리 아키호는 언니의 인기를 등에업고 자신도 한 몫챙기려고

누X집을 발매해서 아키나가 곤욕을 치르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특히 아버지가 쓰레기같은 인간이었는데, 엄마를 폭행하고, 바람을 피우기 일쑤였고

그는 아직까지도 찌라시 언론에 아키나의 욕을 하는 인터뷰를 한다고 전해집니다.

 

 

그래도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유일한 피붙이인 동생은

아키나가 많이 아꼈던 모양인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동생인 나카모리 아키호는 2019년 5월 사망하고 말았고,

그 충격에 나카모리 아키나는 모든 연예계 활동을 접고 미국으로 떠났다고 하네요.

새로운 앨범을 내고 다시 활동을 하던 시기였기에

팬들도 상당히 슬퍼했다고 합니다.

 

 

존경받아 마땅한 레전드 아티스트

 

매력적인 얼굴의 아이돌로 데뷔를 했지만

그녀의 인생을 돌아보면 그녀는 스타이길 거부하고,

무대에서서 새로운 것을 보여주길 갈망하는 아티스트의 삶을 살았습니다.

나이를 먹든 세월이 지나든 어쨌든 간에 꾸준히 음악을 만들고

팬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일생을 보낸 아키나는

모든 가수를 비롯한 예술인들에게 존경받을 만한 인물이란 생각이 드네요.

 

역시 안목이 남다르셨군요.. 리스펙합니다.

 

방시혁이 이상형으로 꼽은 이유가 그저 그녀의 귀여운 외모

때문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